현대차실적3분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광화문팀 조회 0회 작성일 2021-01-17 15:42:50 댓글 0

본문

데일리 리뷰▶ 현대자동차 2020년 3분기 실적전망 [9/16 쏙쏙투자시그널]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들과 함께하는 [데일리 투자전략 리뷰]
지금 [쏙쏙투자시그널]에서 확인하세요!

[2020년 9월 16일(수) 데일리 리뷰]
▶현대자동차 2020년 3분기 실적전망
▶출연자: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략산업분석팀 이재일 연구원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유진투자증권TV의 새로운 영상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유진투자증권TV #쏙쏙투자시그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3분기 실적
#제네시스 #투싼 #주가 #주식


Compliance Notice
*본 방송내용은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조사분석자료에 기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리서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자료 작성일 기준으로 지난 3개월간 해당 종목에 대해서 유가증권 발행에 참여한 적이 없습니다.
*당사는 본 자료 발간 일을 기준으로 해당 종목의 주식을 1% 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동 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조사분석 담당자는 자료 작성일 현재 동 종목과 관련하여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동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조사분석 담당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동자료는 당사의 제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습니다.
*동자료는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동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 센터가 신뢰할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동자료는 투자 판단의 참고 자료로써 영상과 관련된 최종 투자 결정과 책임은 본 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에게 있습니다.
*동자료는 당사의 제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습니다.

현대차 3분기만에 영업익 1조원 회복 전망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현대차 3분기만에 영업익 1조원 회복 전망

현대차가 코로나19 여파에도 올해 3분기 영업이익 1조원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 이내 증권업계의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현대차의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1조1,3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9% 증가할 전망입니다.

현대차의 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는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3분기 만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내수 시장과 신차 효과 등이 실적 개선을 이끄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SENTV] 현대차, 3분기 영업익 2,889억원 ‘어닝 쇼크’

[앵커]
현대자동차가 올 3분기 2,889억원을 벌어들이는데 그쳤습니다. 당초 증권가에선 1조원을 밑도는 수준인 9,000억원 가량을 예상했지만 3,000억원에도 이르지 못한 겁니다. 그야말로 어닝 쇼크인데요. 4분기엔 신차 효과가 기대되고 있지만 미국 금리인상, 비수기 등의 악재도 있어 여전히 어려울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정창신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5일) 현대자동차가 3분기 매출 24조4,337억원, 영업이익 2,889억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전년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76% 쪼그라들었습니다.
이 같은 영업이익은 지난 2010년 새로운 회계기준(IFRS)이 도입된 이후 최저수준입니다.

[인터뷰] 이현섭 / 현대차그룹 부장
“고객 예방 안전 품질활동 등 일시적인 비용이 더해져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매출을 견고히 유지했고…”

업계에선 현대차 실적 부진에 충격을 받은 가운데 이 같은 실적이 계속될 것인지에 대한 분석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환율 변동성 확대에 따른 신흥국 우려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한국과 미국의 신차 효과가 현실화된다”면서 “4분기에 영업이익이 약 1조2,000억원 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반대로 현대차 실적은 당분간 어두울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미국에선 금리 인상으로 빚내 차사는 수요가 줄어들고, 4분기부터 내년 5월까지 자동차 시장이 비수기로 접어들기 때문입니다.

[싱크] 임은영 / 삼성증권 연구원
“미국 수요는 앞으로는 내려갈 일밖에 없을꺼에요. 10월달은 비수기로 들어서거든요. 드라이빙 시즌이 여름까지고. 싼타페가 갑자기 비수기에 1만대씩 팔리는건 쉽지 않아 보이고요.”

여기에 중국에선 내년까지 P2P 금융규제가 지속될 예정이라 대출을 끼고 차를 사는 젊은 층 수요가 줄어들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한편, 내일(26일) 기아자동차도 실적 발표가 예고돼 있습니다.
증권업계에선 전년 동기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2,800억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하는 것은 1년 전의 일회성 비용 때문이다”면서 “기저효과를 제외하면 영업이익 전망치는 1년 전보다 오히려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기아차는 지난해 3분기 통상임금 관련 1심 결과를 반영해 8,640억원의 영업비용을 영업손익에 반영한 바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정창신입니다. /csjung@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현대차실적3분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bj0bv3c9z6c.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